메뉴 건너뛰기

제자교회

목회칼럼

조회 수 151 추천 수 2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19번째 삶공부로 지난 9월에 재정의 삶을 시작했습니다. 그것도 오후 10시에 말입니다. 오후 10시에 한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담임목사가 강의할 수 있는 시간이 생명의 삶 강의에 이어서 해야 했기에 그 시간밖에는 다른 시간이 없었기 때문입니다감사하게 21명의 목자 목녀들이 강의에 등록해 주었고, 그 필요를 느끼신 목사님들과 사모님들을 포함하며 25명이 함께 해주었고, 최종 20명이 끝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담임목사가 강의할 수 있는 시간이 그 시간 밖에 없었기에 오후 10시에 재정의 삶을 개강하게 되었는데 그 시간이기에 강의에 참여한 분들이 있는 것입니다멀리 인천에서 수업을 마치고, 올 수 있는 시간이 오후 10시였고, 다른 삶공부를 인도하는 목자목녀들이 참석할 수 있는 시간이 오후 10시였고, 생명의 삶 강의를 참석하기 위하여 울산에서, 용인에서 오신 목사님들과 사모님들이 이어서 참석할 수 있는 시간이 오후 10시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시작된 재정의 삶은 저의 여러 일정으로 인하여 다소 늦어지게 되었지만 지난 주 목요일에 1기를 마치고, 이제 수료를 앞두고 있습니다강의는 제가 기대한 것 이상이었습니다. 진작에 이런 과목을 교회 안에서 가르치지 못했을까 하는 아쉬움보다 이제라도 이런 과목을 교회 안에서 개설하여 성도들도 하여금 들을 수 있는 것에 감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스도인들 가운데 재정에 대한 올바른 성경적 개념이 서 있지 않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재정에 대한 성경적 개념이 서 있지 않으니 재정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게 되고, 결국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하여 신앙생활도 힘들어지고, 주변 사람들까지 힘들게 할 뿐 아니라 자신의 삶도 어렵게 만드는 것입니다.

재정의 삶이 그런 부분들을 정확하게 그리고 확실하게 도와줄 수 있음을 강의를 하는 담임목사도 그리고 강의를 듣는 모든 분들이 다 같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기에 돈에 노예로 살지 않고, 하나님의 재정 관리자로서 돈을 오히려 종으로 삼으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일에 주신 재정을 사용하며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은 재정의 삶을 한번 듣게 되기를 바랍니다그래서 더 이상 빚 가운데 걸어가지 않고, 그 빚에서 벗어나 재정을 다스리며 살아가는 원리를 알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의 재정적 필요를 어떻게 하나님이 채우시는지를 알고, 어떻게 하늘 계좌에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주신 재정을 쌓을 수 있는 지를 알고, 그것이 우리 자신이 세상에 사는 동안 어떻게 하나님께서 그것을 주셔서 사용할 수 있게 하시는지를 알게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개설하게 될 삶공부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목자와 목녀에게 첫 번째로 수강하도록 할 것입니다. 그런 후에 강사를 세워서 생명의 삶을 졸업한 성도들에게 수강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재정의 삶을 듣고자 했지만 그렇지 못한 성도들은 20252월을 기대하시기를 바랍니다. 심목사

 

추천해주신 분들

?
  • ?
    임관택 2024.12.21 17:09
    목사님~수고 많으셨습니다 ♡저도 기회를 만들어 수료하고 싶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