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 나라 아제르바이잔 소식지 (2023.02)
2023년도 첫 서신으로 인사를 드립니다.
저와 공동체에게 주신 “사43의 19에 나오는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라는 아버지의 주신 말ㅆ과 마음으로 새해를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공동체에게 행하실 놀라운 일들을 더욱 기대하게 됩니다.
ㅊㄹ식을 하였습니다!!
B지역 모임에서 잘 성장하고 있는 두 명의 지체가 지난해 말에 삶공부를 마치면서 ㅊㄹ를 하였습니다.
팀으로 일을 시작한 지 수개월 여만에 진행되었기에 일꾼들에게 큰 감사와 기쁨의 시간이었습니다. 지체들이 하늘에 의지하고 더 굳건하게 설 것에 대해 고백하고 공동체에서도 열심히 하는 중입니다.
양육과 ㅈㅈ훈련!!!
올 1월부터 삶공부와 ㅈㅈ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번보다 더 많은 지체들이 공부에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감사한 것은 지체들이 말씀 배우기에 아주 적극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 안에 계신 분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이 프로그램들을 12주 동안 인내하며 잘 배우고 성장하며 배운대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아뢰어 주세요.
그리고 감사하게도 새로운 생명들이 태어나고 있습니다.
잘 섬기고 세울 수 있기를 아뢰어 주세요.
인턴 샘 소식!!
지난 9월 말에 들어온 인턴 샘이 짧은 기간이지만 이땅의 언어와 문화를 열심히 배우고 친구들도 사귀며 자신의 온 마음을 이 곳에 나누기 위해 애쓰고 수고하였습니다.
인턴 샘과 함께 연합해서 생명을 나눈 친구들 가운데 두 명이 생명의 초대에 응답하고 현재 모임 가운데 나아오는 참 귀한 일들도 있었습니다.
인턴 샘이 2월 중순에 한국으로 돌아가서 대학원에 진학을 하였습니다.
그의 학업과 진로위에 크신 분의 온전한 안내와 그분의 귀한 사역자로 세워지기를 아뢰어 주세요. 그리고 인턴 샘이 다시 이땅으로 돌아와 함께 하늘 회사를 풍성하게 하는 귀한 일꾼으로 만나기를 간절하게 소망합니다.
단기 방문 팀!!
지난 1월 말에 단기 여행팀이 방문하였습니다.
이후 지역 젊은이들을 특별히 초대해서 한국 음식을 나누고 그들에게 하늘 메시지를 나누기 위한 만남의 시간들도 진행하였습니다.
단기팀을 통하여 이곳에 많은 젊은이들과 지방의 공동체가 위로를 받는 참 귀한 시간들이었습니다.
많은 수고로 이땅을 섬겨주신 단기팀 모두에게 하늘 복 가득하기를 아룁니다.
가정 소식!!
온유가 대학에서 1학년을 한국어 강의와 리포트 등을 잘 적응하고 잘 마쳤습니다.
그리고 온유가 3월부터 자취를 하게 됩니다. 이미 고등학교 시절부터 기숙사 생활은 수년 동안 해왔지만 홀로 자취를 하는 것이라 부모로서 한편으로는 걱정도 됩니다.
#온유가 병원 진료를 받고 있습니다.
3주 전에 내과 검진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의사 소견으로 ‘뇌하수체 종양’일 가능성이 매우 높기에 대학 병원급으로 가서 정밀 검사를 하도록 권유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연세 세브란스에 예약을 하고 검사를 하였습니다. 참 감사하게도 ‘뇌하수체 종양’은 아닌 것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신 스테로이드 증후군, 또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의사 진단에 다시 검사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선하심으로 딸 온유를 도우시는 우리 아버지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아버지의 마음
아침 일찍 온유가 많이 아플 수 있다는 소식을 아내에게 문자를 받고 나 자신이 아플 때 느끼는 아픔과는 다른 차원의 아픔이 밀려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음을 느끼며 그저 아버지 앞에서 눈물로 항변하였습니다.
그런 가운데 아버지께서 저에게 이렇게 말씀하시는 음성이 들여왔습니다.
“나의 아픔은 지금 네가 온유로 인해 느끼는 그 아픔과 같이 네가 섬기는 민족을 위해 아파하며 울고 있다”라고 말입니다.
아버지의 눈물을 가지고 더욱 힘을 다해 이들을 섬기기를 소망합니다. 그래서 이들에게 온전한 회복이 찾아오기를 위해 열심히 아룁니다.
* 아룀 제목 *
1. 우리가 날마다 아버지 은혜 안에서 그분의 사랑을 실천하는 삶을 살도록.
2. 2023년에는 ‘새생명 모임’을 아버지께서 원하시는 공동체로 더 건강하게 세워갈 수 있도록.(공동체의 안전을 위해서)
3. 양육하는 지체들이 잘 성장해 가며 믿음에 더욱 견고하게 서도록. 그리고 새로이 준비된 좋은 만남들이 계속 이어지도록.
4. 회사 운영을 위한 필요들이 계속 공급될 수 있도록. 본인 비자가 진행 중임. 비자가 잘 나올 수 있도록
5. 딸 온유가 검진을 잘 받고 건강하게 회복되며 믿음과 마음이 더욱 성장하기를
바람의 도시, 바쿠에서.
다붓, 메흐리반, (온유)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