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주님이 주시는 평안이 여러분들 가정에 넘쳐 나길 기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모두 평안하시죠?
저희도 그동안 가정교회를 돌아다니면서 많은 목회자들과 목자목녀님들을 만나면서 그동안 천안아산제자교회에서 보고 배웠던 것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며 나름대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저희가 사임을 하면서 인사를 드려야 했는데, 그 때에는 앞에 정해진 일정들이 없었기에 뭐라고 인사를 드려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가 일정이 정해지면 그 때 말씀을 드려야겠다고 생각하고 남기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일정들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이젠 여러분에게 공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최근에 호주에서 비자가 나왔습니다. 호주에서도 이렇게 오래 기다린 것은 처음이라고 할 정도였습니다. 저희도 간절하게 나오길 바랬지만 호주현지에서도 이러다가 안나오는 것 아니냐는 생각도 하셨다고 하네요! 그렇게 기다림 끝에 호주에서 비자가 나와서 저희 가족은 이제 호주로 이주할 계획을 가지고 진행중에 있습니다.
먼저는 제가 12월 30일(월) 저녁 비행기로 호주로 가게 됩니다.
아직 호주에 집을 결정하지 않았기에 제가 먼저 가서 집을 구하고나면 저희 가족들이 그 때 호주로 오는 일정을 잡고 있습니다.
시드니성서침례교회에서는 하루라도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하셨기에 비자가 나온 시점에서 저희가 가장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날짜를 선택해 먼저 제가 가게 되었네요! 가족들은 일단 한국에 잠시 남았다가 제가 집이 정해지면 바로 호주로 가려고 합니다.
혹시 생각나시거든 기도부탁드립니다. 지금 호주의 집값이 너무 많이 올라 있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집을 빨리 구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현경이는 워크 홀리데이 비자가 저희보다 먼저 나와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잠시동안 저희 가족이야기를 말씀드리자면, 저희가 사임하고 나서 자녀들과 함께 주말마다 교회를 방문하면서 가족목장도 하고 서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 사이 현경이와 현아가 보는 시야들이 조금씩 달라지게 되었고, 현경이의 경우는 호주로 가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다고 하며 많이 힘든 시간들을 견디며 그의 마음을 만지셔서 이젠 호주로 가야 하는 이유가 명확해지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교회가 세워지는 모습과 함께 그 사역을 자신도 하고 싶다고 고백하며 워홀을 신청하게 되었답니다. 솔직히 호주로 가는 것을 많이 싫어했었는데, 마음이 한 순간 바뀌더니 가장 먼저 비자가 나와 기다리고 있었는데, 최근에 저희 가족이 비자가 나오게 되니 기뻐하며 호주로 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희 가정을 위해 기도해 주셨던 심영춘 담임목사님과 이정란 사모님을 비롯하여 모든 목자목녀님들, 그리고 성도님들까지.... 그 사랑을 잊지 않고 호주에 계시는 성도님들에게 흘려 보내는 저희 사역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저희들이었지만 늘 믿어 주시고 사역하는데 도움을 주셨던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부모님을 여기에 두고 가야 하는데, 마음이 무겁습니다. 저희 때문에 모든 것을 청산하시고 천안으로 오셨는데, 이젠 저희가 가야 하는 상황이다보니 나이도 있으시기에 늘 마음이 쓰입니다. 연세가 있으심에도 불구하고 식당도 하고 계시는데, 그동안 필요한 부분들을 저희가 매꾸어 드렸는데 이젠 누가 그 일을 해야 할까 고민도 되었습니다. 그래도 천안아산제자교회의 목자목녀님들과 성도님들이 계시기에 믿고 떠납니다. 저희 부모님 잘 부탁드립니다.
천안아산제자교회는 저희에게는 모교회와 같은 곳입니다. 혹시라도 저희가 한국을 방문하게 되면 언제든지 방문하여 함께 인사를 드려도 되겠지요? ㅎㅎ 늘 건강하시고 호주 시드니에 오시게 되면 연락 주세요! 10년동안의 추억들을 고이 간직하며 12월 30일 출국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또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오시는 날까지 영혼구원하여 제자삼는 사역에 최선을 다하는 천안아산제자교회가 되길 기대합니다. 저희도 늘 천안아산제자교회를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앞으로 좋은 소식들을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주님 안에서 사랑합니다
- 고요찬 목사, 박영희 사모, 고현경, 고현아 드림 -
호주에 집을 구하고 가족 모두 호주에 함께 하기까지 주님의 인도하심과 은혜가 있기를 그리고 호주에서의 삶과 사역가운데 주님께서 함께 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